H-Modeler의 작전기동단 -3rd Echelon-

hmodeler.egloos.com

포토로그




우리는 어떤 후보를 뽑아야 할까. Politics/Military

자원 외교 - a quarantine station 에서 트랙백


한국에 대선이 코앞으로 닥치다 보니 대제폐하의 이 포스팅이 새삼 떠오른다.
여기저기서 도저히 못고르겠다, 혹은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다[....개인적으로 심히 동감한다] 라는 식의 이야기들을 많이 듣고 있는데, 이럴때는 일단 머리를 조금 식히고, 누구에게 표를 던져야 하는가 라는 것 보다, 과연 어떤 타입의 인물에게 표를 던져야 하느냐에 대해서 한번 냉정하게 따져봐야 할 듯 하다. 그저 좋다 싫다 같은 감정으로만 던지기에는 손에 들린 그놈의 투표권이라는게 심히 무겁다고는 생각되지는 않으신가? 여러분이 기표소에 들어가기 전에 받아든 투표용지가, 막 안전핀을 뽑아내고 떨리는 손으로 움켜쥔 수류탄이라고 생각해보라. 제대로 던지면 적병이 우수수 쓰러지겠지만, 잘못 던지면 아군이 줄줄이 자빠져 나간다.

어떤 타입의 인물을 뽑아야 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서라면 트랙백해온 저 포스팅이 한가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는 듯 하다. 특히 자원 수급에서 수입이 차지하는 비율이 압도적인 한국과 같은 케이스라면 더더욱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수로' 에서 나온 대통령 정도면 아마 한국의 대통령 자리에 적임일 것이다. 작중에서 북쪽 나라에 사람을 보내서 더 피튀기게 싸우라고 이간질하여, 자국에 '물'의 축복을 가져오는게 가능한 그런 사람 말이다.
아, 노파심에서 덧붙이는건데, 수로랑 운하[...]를 착각하지는 말아달라. 부탁이다. 진짜 부탁이니까 제발 좀!!![...]

만약 당신이 "얘야, 조용히 하거라!" 라고 말하는 어머니와 같은 생각이라면 누구를 찍던지간에 소신껏 투표하길 바란다. 당신의 한표 한표는 매우 소중하다. 소중한 권리를 그렇게 팽개치긴 좀 아깝지 않은가? 아무리 비뚤어진 성격과 세계관을 가진 사람이라 해도, 중요한 때만큼은 "얘야, 조용히 하거라!" 라고 말할 사람이라면 그 사람의 참정권은 최소한 수류탄 한개보다는 비싼 권리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작중에서의 뉘앙스를 보면 저 어머니는 분명 무엇이 옳고 그른지는 알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옳은 것 과 그른 것 중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더더욱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수로'와 함께 저 포스팅을 읽고 난 뒤에도, "엄마, 이건 물이 아니잖아요!" 라고 할 사람이라면 대선날은 그냥 어디 놀러가는걸 추천한다. 솔직히 그런 사람들의 표는 그저 민폐다. 생으로 얻은 공짜휴일이 아닌가. 차라리 그날 하루 다른 여가를 즐기거나,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이 사회에나 자신에게나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만약 대통령 후보 중에 저 아이와 같은 사람이 있다면 어떻하면 좋냐고? 그냥 어디 좀 끌고가라. 아예 탁 치니 억 하고 죽었네 하는것도 괜찮다. 산소가 아까우니까.


분명히 말하자면 저건 물이 아니고, "엄마 이건 물이 아니잖아요!" 라고 하는게 옳다. 그리고 거기에 입을 다물라는것은 나쁜 일이 맞다. 하지만 세상이 항상 좋게좋게만 굴러가던가. 항상 좋은 일 옳은 일만 하면서 살 수는 없는 노릇이다. 특히 국경 바깥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면 더더욱 그렇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라 안의 일과 나라 밖의 일에는 서로 다른 잣대로 판단하는 편이 효율 면으로나, 혹은 정신건강 면으로나 좋다고 생각한다. 한쪽엔 센티미터, 다른쪽엔 인치로 눈금이 매겨진 자를 생각하면 될 듯 하다.

Sonnet님이 마지막에 덧붙이신건, "우리는 모래구덩이에 머리를 쳐박고 있는 것 자체가 죄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라고 '타조'에 빗댄 말씀이었는데, 그 아래에 개인적으로 한줄을 덧붙이자면 다음과 같다.


"그리고 우리는 양심따위는 그저 장식인 시대에 살고 있을 가능성도 높지요."





하지만 이번 대선에서 가장 결정적인 문제는, 내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저 가이드라인에 맞는 후보는 단 하나도 없어 보인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다른 가이드라인을 찾아봐야 할 듯 싶다.
.....뭐, 이 촉수가 한국가서 투표할건 아니지만 말이다.~_~
그전에 내가 한국 들어가면 촉수괴물이 침략해온다고 난리나지 않을까 싶....[퍼컥]

덧글

  • 휴이 2007/12/10 08:21 # 답글

    이명박만 아니면 된다는 마인드임 -ㅅ-
  • Ya펭귄 2007/12/10 09:37 # 답글

    나라 안의 일이라고 해서 저런 케이스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만...

  • Louice 2007/12/10 18:23 # 답글

    우리에겐 승리의 허경영 총재님이 계신다능... -_-;
  • H-Modeler 2007/12/11 02:14 # 답글

    휴이// 차라리 노서아에서 가스관이나 송유관을 끌어온다는 거였으면 지지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Ya펭귄// 그건 그렇습니다만, 최소한 국경 안에서는 양심이나 정의에 대해서 추구하는 흉내라도 내야 하지 않겠슴메?

    뤼체// 뉨 젭라 자비점.[...]
  • Voyager 2007/12/11 09:47 # 삭제 답글

    사회주의쪽 공부해서 권영길이 좋음...............

    누굴뽑든 대세가 안바뀌는 우리 정치현실
  • H-Modeler 2007/12/12 04:37 # 답글

    막야저// 자원외교에 관한 한, 이념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