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odeler의 작전기동단 -3rd Echelon-

hmodeler.egloos.com

포토로그




종교인 소득세 과세와 사이비 박멸. Politics/Military

이분은 얀데레의 여신님. 숭배합시다, 하아하아.[...]

이미지 출처는 단부루




현재 한국의 종교인들은 소득을 국세청에 보고하거나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습니다. 이 점을 시정하려는 시도가 종교인들(특히 대형 수입원교회를 소유한 목사들)의 반발로 거의 흐지부지 되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 와중에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자발적으로 예산 사용 내역을 공개해서는 자, 여기 자료 있으니 세금 물릴려면 물리세염~ 했다는 소리도 들리고 말입니다.[...]
일부.....라기보다는 상당히 많은 목사들이 카이사르의 것은 카이사르의 것에게, 라는 한구절을 왜 그렇게 혐오하는지 모르겠는데, 이건 특별히 찔리는 구석이 없으면 굳이 쌍심지켜고 저지할 건덕지가 있는지나 모르겠습니다. 종교인이라고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것도 아니고, 특별취급을 받아 면세권리를 가질 이유도 없지요. 반대하는 종교인들 리스트 작성해서 굴비 엮듯이 잡아넣어다가 털어보면 뭔가 시커먼게 좀 많이 나올거 같은 이 아쌀한 기분은 저만 느끼는건 아니겠죠. 시간 걸리고 비효율적인 수사보다는 초밥에 폴로늄 추천.

미국 남부 복음주의 종단의 서자인 한국 개신교의 판타지스러운 행태니 이런거야 이미 다른 분들도 이야기를 많이 하시고, 굳이 이런 흉가에서까지 또 얘기를 꺼낼 필요성은 느끼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 종교인 소득세 문제를 조금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 볼까 합니다.

만약 종교인들에게 소득세를 부과하도록 된다면, 각 성당과 교회, 사찰, 모스크, 신전[.............] 등은 신자들의 헌금이나 기부금이 들어온 내역을 정리해다가 국세청에 보고하게 됩니다. 만약 돈을 엄청 써서 산을 깎아다가 돔구장만한 대형교회를 짓는 판에 보고한 수입이 미묘하게 적다? 이러면 탈세혐의로 인해 세무조사를 받게 되고, 혐의가 벗겨질수도 있고 탈세로 성직자가 잡혀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보통 생각하는 세무조사 대상은 당장 눈에 띄는 대형교회들, 그리고 메이저 종교들인데, 종교의 자유가 보장 -가끔은 역효과도....;;- 되는 대한민국에는 메이저 종교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제가 주목하는 것은......



사.이.비.종.교




 

.....입니다.-_-




사이비 종교 참 많습니다. 대순진리회나 JMS 같은 큰 집단도 있고, 영세 교회 정도 규모의 집단도 있습니다. 성경을 제멋대로 해석한걸 들이밀면서 교주를 재림예수 내지는 메시아라 칭하는 집단이 많은데, 그 계보에 대해서는 코토노하 모에로 유명하신[...] 네리아리님의 이글루에 잘 정리되어 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들의 폐단은 일반적으로 신도들을 혹세무민하여 금품을 갈취하고, 교주(일반적으로 남성)가 여신도(심지어 남신도까지!)를 피가름이라는 명목 하에 성적으로 유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뭔가 이상하다고 깨닫고 발을 빼려는 신도를 살해한다거나, 심지어는 집단자살이나 테러를 명령하는 케이스도 있지요. 어느쪽이건 중대한 범죄인데, 그놈의 '종교의 자유 보장' 이라는 명분을 방패로 삼아버리면 이게 내부에서의 밀고자나 도망자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은 손대기가 힘듭니다. 뻔히 사이비 종교 놀음이라는게 보이는데도 당장 혐의를 적용하거나 증거를 포착하기가 어렵다면 제제(그네들 말로는 탄압)를 가하는 것 역시 힘듭니다. JMS 사건에서 보이듯이 이미 일이 크게 번지고, 겉으로 드러나는 피해자가 속출한 후에야 조치가 취해지는게 일반적이지요.-_-

여기서 출동할게 바로 종교인 과세 관련 법안이 통과된 이후의 국세청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이비 종교란 교주(와 그 일가)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겉으로는 그럴듯하게 종교법인이라고 허가 받아놓은 상태죠. 만약 교주가 진심으로 자신이 내세우는 교리를 믿고, 신도들의 재산을 갈취할 생각이 없는데 좀 하는짓이 기성 종교의 관점으로 보기엔 좀 이상야리꾸리하다? 이런건 사이비가 아니라 컬트(Cult)로 분류해야죠. 그냥 변태집단[...]이니 특별히 의심스럽지 않는 한은 놔둡시다. 사이비 종교는 거의 100%가 신도들을 속여서 그 재산을 갈취하는 시스템인데, 이게 제대로 소득보고가 될까요? 분명히 석연찮은 점이 드러납니다. 그럼 당장 세무조사부터 하겠다고 옵니다. 만약 거부하거나 혐의점이 발견된다면?



일단 출국금지 때리고 체포영장 나옵니다.[...]





그런데 신도들을 방패로 내세워서 교주 체포를 막아요! 어떻하죠?




그럼 강제진압 들어갑시다.-_-


 

솔직히 사이비에 빠지는 잉여들은 경봉에 맞아죽어도 싸지




일단 '합법적인 방법'을 통해 제압하고 내부로 디밀고 들어가기만 하면 게임 셋입니다. 해당 종교집단 외부의 누구라도 '아, 저놈들 사이비네' 하고 공감할만한 집단이면 분명히 뒤지다보면 이런저런게 나옵니다. 땅을 파보니 백골이 쏟아진다던지, 아니면 그동안 보복이 겁나서 얌전히 따르던 몇몇 신도들이 증언을 쏟아낸다던지.

결국 교단은 철퇴를 맞고 교주는 체포되고 신도들은 뿔뿔이 흩어집니다. 해피엔드, 해피엔드.


헌법에 보장된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사이비 종교 집단들을 싸그리 충격과 공포에 몰아넣기 위해서는 종교인 과세법이 필수적입니다. 겸사겸사 비리 성직자들도 박멸하고.....라고 하면 주객전도같지만, 제 경우는 종교인 과세를 추진한다고 들었을때 바로 생각난게 저거였다니깐요. 사실 그 목적만이라면 일단 거둬들인 다음에 보고내용에 하자가 없다면 다시 환급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죠.

위에도 적었듯이 한국의 사이비 종교 단체들의 상당수는 기독교의 탈을 쓰고 설치는데, 그렇게 남의 성당/교회를 이단이라고 매도하는데 열성적이신 목사님들은 종교인 과세법이 사이비 종교 집단에 대한 철퇴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은 생각치도 않으셨나봐요? 이단이니 사이비니 하는게 정말 미워 죽겠던거 아니셨나요?
그래도 싫다면 사이비/이단의 폐해보다 자신들의 부정수입이 탄로나는게 더 가슴아픈 일이라는걸 인정하는 모습이라고 밖에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반대하는 성직자들 다 리스트 작성해서 탈탈 털어보죠. 어디 먼지가 얼마나 나올지 봅시다.


덧글

  • 지나가던과객 2009/07/04 17:47 # 삭제 답글

    그게 말입니다. 반대하는 목사분들은 그런 공익적인 목적(=경쟁자 제거)보다는 내 손안의 1000원을 더 중시하시는 것 같습니다.
  • H-Modeler 2009/07/05 03:41 #

    이미 성직의 길에서 벗어나도 한참 벗어난 듯 합니다.....ㅡㅡ
  • silver 2009/07/04 20:34 # 삭제 답글

    아 이런..이러심 안돼요.
    제 장래직업으로 고려중인 업종중 하나인데 이러시면 골룸..
    한국적인 진입장벽이 약간 있긴 하지만 세금 안내지, 사회적 지위도 있지, 종교이기 때문에 딱히 창의적이어야
    할 필요도 없고 성공 후 사생활만 청렴하면 쉽게 무너질 일도 없는 나름 꿈과 희망의 직업인데 이런 글을..
    이런 글은 나중에 제가 적당히 좀 해먹은 뒤에 쓰셔도 늦지 않습니다
  • H-Modeler 2009/07/05 03:42 #

    .......이 속물....[....]
    날으는 스파게티 괴물님으로 전향하센.[낄낄]
  • 낮꿈 2009/07/05 08:43 # 답글

    제가 다니는 성당은 매주 나눠주는 종이 뒷면에 전주 헌금 액수같은게 있더군요.

    P.s 촉수교도 좋지만 성왕님이 더 좋다능.
  • H-Modeler 2009/07/05 11:59 #

    토론토의 한인성당도 그렇게 합니다. 아마 성당들은 다들 그리 하는 듯?
    그런데 그건 굳이 투명성이라기 보다는 좀 더 많은 봉헌을 유도[...] 하고 싶어서 그렇게 공개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하하하하]
  • 키시야스 2009/07/09 08:25 # 답글

    괜히 교회 개업이 아니잖...
  • H-Modeler 2009/07/09 11:52 #

    개업.....이군요.....OTL
  • 암호 2011/01/22 22:42 # 답글

    오죽하면, 대한민국이 새로운 재정 마련 수단 중 하나로 이들 집단에서 세금 받아오기 이겠습니까?
  • H-Modeler 2011/01/23 07:08 #

    세입이 얼마나 늘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