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odeler의 작전기동단 -3rd Echelon-

hmodeler.egloos.com

포토로그




[마비노기] 알상 솔플 성공 보고 겸 근황보고.[...] Game

............이 얼마만의 포스팅이냐.[.....................]

살아있습니다. 살아서 마비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은 저녁 시프트로 쭈욱 하고 있고요, 그럭저럭 잘 해가고 있다고 생각함메ㅋㅋㅋ


하여간 어제 드디어 알상 솔플 성공했습니다, 성공했어요.[....]

현재 스펙은 누렙 2173에 누탐렙 745. 슬슬 알상 솔플정도는 해줘야 할 시기지요. 잉궁의 솔플 한계로도 일컬어지는 던전입니다. 페카시리즈를 제외하면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그만큼 대박템도 존재합니다.
이전까지 알상 경험은 파티플 2회였는데, 그저께 원암갑을 위한 크리티컬 히트 마스터를 따고 어제 도전해서 성공했습니다. 어제 3회 돌아봤지요. 세번 모두 클리어.

1차(3인)에서 미스 9회, 2차(무제)에서 미스 8회, 그리고 3차(3인).......



.......미스 딱 1회.[하앍?!]



세번째에 와서야 대충 파악이 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3차에서 한번 누운건 그놈의 비틀울프, 일명 알상똥개의 무지막지한 스피드에 리볼버 연속삑으로......ㅠㅠ
 

알상용 장비세팅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기1: 235식 거센 바바리안 클레이모어(몹1급) S(3강)
무기2: 190식 리자드 리볼버 석궁
머리: 거센 불타는 꼭지 베레모
손: 우든니들 품위있는(6옵) 우드플레이트 캐넌
발: 겁없는 레이븐(8/3) 롱그리브 부츠
몸통: 원리의 암흑(11옵...ㅠㅠ) 로리카
악세: 20세 생일에 받은 서리의 부적.[....]
타이틀: 크리티컬 히트 마스터

원암갑과 극크리 세팅의 클모(강화로 데미지 약간 보정)를 써서 발에 비싼 크리셋을 사용하는 것을 피했습니다. 정찰 하드 돌때 입는 고암 25옵짜리가 있긴 한데, 그걸 입으려면 발에 음악가의 우아한 내지는 고결한 우아한이 필수인지라.....;;;
어쨌거나 이렇게 칼/활 모두 크리를 130% 띄웁니다. 꽤 경제적으로 세팅한 듯. 칼뎀은 260 좀 넘고, 활뎀은 230 가까이. 크리마에 암흑, 레이븐 등으로 방보는 그야말로 눈물나는 수준이 되었습니다만, 대충 마나실드로 버틴다던지, 정 안되겠다 싶으면 죽은척부터 한다던지 해서 때울 만 하더군요.[...]
기본적으로 문에 펫을 끼워두고 돕니다. 죽척이 다 해결해요, 으허허허허..........


이렇게 입혀놓으면 꽤 폼나지만, 로브 아래는 3흉물 세트....[....]


대충 이런 모습으로 돌고 있습니다. 로브가 새 크리셋용 모자랑 잘 어울려서 다행. 마비노기 3대 흉물[.....]인 로리카/롱그리브부츠/플캐를 모두 끼다보니, 로브없이는 룩이 너무 참혹해서 못봐주겠더랍니다.-_-



죽척한채 문에 끼워놓은 펫으로 인식을 돌리는 중.


독거미는 데미지가 약하지만 매우 높은 확률로 독을 거는지라, 한번 당하면 포션 한뭉 날아간다 보면 됩니다. 문에 펫을 끼워놓는게 다 얘들때문. 인식거리가 거의 던전 방 한 변에 달하는 매의 눈과 엄청나게 빠른 인식속도를 갖고있으니 주의 1순위 몹. 등장빈도도 매우 높습니다. 아마 제일 많이 보게되는 몹인듯.
일단 펫으로 인식을 돌려놓은 후에는 매그넘 or 크래시 샷으로 시작해서 한놈 한놈 고슴도치를 만들어 줍시다. 피통은 그나마 높지 않으니 할만합니다. 다만 접근할 경우에 다시 인식을 이쪽으로 돌리니, 거리 유지가 중요.

인간형 범용 AI를 가진 스파이더 시리즈만 나온 경우에는 그냥 날로먹는 방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쳐/레인저의 2:1만 아니면 전부 1:1이라서 매우 여유있게 잡는데, 얘들 피통이 좀 커서 그렇지....[...]
스매시-스매시-다운어택-윈드밀-스매시-이하 윈드밀-스매시 무한반복이 통합니다. 최근에 마비를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탈틴 몹 AI와 같다고 하면 알아들을 겁니다. 사실 일반 스켈레톤(갑주X, 갑주입은 놈들은 벌떡 일어나서 닥돌하는 패턴이 존재)들도 같은 AI인데, 이놈들한테 스매 두방 날리면서 시작할 일이 어딨나요. 룬다 하드모드 스켈들도 스매한방에 뻗는 판인데, 라비일반이야 뭐 그냥 맨손으로 윈밀한바퀴 돌아주면 뻗지......[.......]
다만 공격력이 매우 강해서 디펜스 1랭으로 막더라도 방보가 낮은 상황에서는 많이 아픕니다. 디펜할거라면 마나실드도 함께 써주도록 합시다.

거미 말벌들이야 피통도 작고 방보도 낮으니 리볼버로 뿅뿅 갈궈주면 땡. 인식거리가 길고 윈드밀을 돌아대니 접근하지 않도록 합시다.

그리고 독거미만큼이나 짜증나는 놈들이 비틀 울프입니다. 룬상에 배쥐가 있다면 알상엔 알상똥개가 있다죠.-_-
이놈들은 낮은 확률이지만 헤비스탠더가 발동합니다. 시야가 좁고 1:1에 서포트 1 성향이니, 리볼버로 한놈 굳히기가 성공한다면 매우 여유있습니다. 문제는 그게 어려워서라는거지. 카운터 좀 자주 써라 이놈들아......-_-
이동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니 활 삑에 주의. 그냥 마실켜고 칼로 해결해도 되긴 합니다만, 소모전을 각오해야 합니다.

무제에서만 나오는 거미줄 미라는......별거 없습니다. 거리 유지하고 활질, 이걸로 끗.[....]
이동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리볼버로 꾸준히 갈궈주면 끝납니다. 다중인식에 인식범위가 꽤 되니, 거리를 유지하는것이 중요.



고글모를 주시는 버그[...]가 있는 보스인 거대 황금 거미. 근데 알상에서 제일 쉬운 몹.[....]


보스인 거대 황금 거미는 뭐......피통만 크다 뿐이지, 알상몹들 중에서 제일 쉽습니다. 그 큰 덩치가 되려 독으로 작용해서, 석궁 사거리가 닿지도 않는데서 윈드밀 돌면 맞아주시는 친절한 분들. 계속 거리잡고 경직이 매우 긴 양손검 윈드밀만 돌면 됩니다. 그걸로 땡. 희박한 확률로 고글모를 드랍하는 버그[.....................]가 있다고 합니다만, 전 축캐가 아니라 세번만에 그런걸 먹어보진 못한 듯ㅋ


확실히 득템 없이는 흑자내기 힘든 던전인 듯 합니다. 생포 스탬포 합쳐서 30뭉에 달하는 포션 소모도 소모지만, 석궁 내구 까여나가는거 참 눈물나더군요. 안그래도 석궁 세자루 다 망할 아이데른 영감이 내구를 10으로 만들어버리는 기염을 토했는데....OTL
몹들의 강함도 강함이지만, 인정사정없는 독뎀과 피통에 의한 소모전이 계속 이어지니 많이 힘든 듯. 다만 독거미를 보다 노련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된다면 소모가 반 이하로 줄어들 듯 합니다. 이부분은 좀더 연습해서 감각을 키워야 할 듯.


이 아래는 덤.

드디어 꿈에 그리던 테라 고딕 풀 드레스를......ㅠㅠ
수상한 상자 까서 나온 개구리 로브 팔아서 샀습죠. 그리고 장비 맞추고......;;;
드래곤 투스는 새왕 초급에서 툭 떨어졌습니다. 검날 보라색.....ㄷㄷㄷㄷ

덧글

  • [울프]쥬피터 2011/02/02 22:12 # 삭제 답글

    우오 축하드려요 알상 돌다보면 감이 오지요 .. 반년이 되가는 글입니다만..
    개구리롭이라니 대단 ..
  • H-Modeler 2011/02/03 06:50 #

    요즘은 장비도 좀 더 나아지고 해서 더 쉽게 돌아유~ㅎㅎ
  • ㄾ엘류레인 2011/02/10 07:29 # 삭제 답글

    우왕..크리 몇정도면 수월할까용..맥댐만 죽어라고올려놧는데 ㅋㅋㅋㅋㅋ
  • H-Modeler 2011/02/10 15:13 #

    알상크리면 뭐, 130이죠. 몹들 보호가 50%라서 크리 100%는 그거 까내리는데 쓰이고 해서 130% 맞춰야 풀크리가 됩니다.
  • asdad 2011/02/28 12:28 # 삭제 답글

    ㅎㅎ ㅋㅋ'; 전 누렙500떄부터 돌았는데 그냥 포션존나사서 들고가면깸ㅋㅋ
  • H-Modeler 2011/03/02 00:39 #

    그러면 손해 막심.[....]
  • 라디에르 2011/04/23 09:46 # 답글

    무슨섭이에요? ''
  • H-Modeler 2011/04/23 10:47 #

    하프죠, 하프.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