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odeler의 작전기동단 -3rd Echelon-

hmodeler.egloos.com

포토로그




소드 아트 온라인 4화 - 촉수다! 촉수가 나타났다! Animation

로리콘들을 위한 특별화.[...]




4화 검은 검사, 13세 로리소녀 시리카 특집입니다.
다음 화 제목 예고가 권내사건인걸 보면 극중 시간 순서대로 외전 포함해서 진행하는건 확실하군요.
사실 시리카 얘는 이야기의 주축인 키리토-아스나의 유대관계에는 전혀 접점이 없는지라, 애니화할때는 그냥 쳐내도 되었을 에피소드기도 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에 음모와 배신이 난무하는 상막장 아인크라드의 가장 어두운 면, 즉 오렌지 플레이어로 통하는 PK범들의 존재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또한 최전선 공략파인 키리토와 떨거지(...) 중간층 플레이어들간의 격차를 드러내는 용도 정도로는 꽤 쓸만 합니다. 즉 이번화는 일단 평타는 쳤다는 얘기.
다만 시리카가 테이밍에 성공하는 장면 회상이라던지 이거저거 잘려나간게 많긴 한데, 검은 검사 에피소드는 2화로 늘릴만한 물건이 아닌지라 조금 불만스럽더라도 평타 판정은 내려 줄 수 있겠습니다.
뭐, 또 쓸데없는거 덧붙이자면 키본좌의 레벨깡패짓, 그리고 페로몬 포스를 보여준다는 거 정도?ㅋ

시리카는 뭐 일단 조형은 귀엽게 나오긴 했는데 묘하게 짜증납니다. 학교다닐때 토론토의 편의점에서 알바를 여러 해 했는데, 그간의 경험으로 인해 애새끼들이라면 일단 치를 떨고 봐서 그런지 하이톤의 로리보이스에도 약간의 경끼를 일으켰습니다만 뭐, 로리특집이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갑시다.

원작에서도 묘사된 촉수플레이[....]가 드디어 등장한 한 화였습니다. 잘 편집하면 18금이 될 훌륭한 영상들이군요.[...]



이쯤되면 뭐, 잘 편집해다가 18금 마법소녀물이라고 낚시해도 될 기세ㅋ

그런데 A-1 Pictures 이 망할 것들이......






여관방에서 속옷차림으로 딩굴대다가 그대로 키리토 맞이하러 나갈뻔 한 시리카는 대놓고 보여주면서.......












왜 가장 중요한, 내가 그렇게나 기대했던 이장면에선 노출이 없는거냐?! 아앙?





이자식들 이거 중요한 에피소드 개발살 내놓은 것도 모자라서, 사소한 데서까지 내 기대를 아주 자근자근 가루로 만들어 주시는구만?!
...........A-1 Pictures, 절대 잊지않겠다.....[....]


그리고 오렌지 길드인 타이탄즈 핸드 안드로메다 관광 익스프레스 씬은.......



오오미 키본좌 패기보소....ㅠㅠ


그야말로 최전선 공략파의, 그리고 원조 비터의 패기. 역시 레벨이 깡패예요.




일단 이번 4화의 에피소드인 검은 검사 자체가 이전 에피소드들만큼의 밀도가 아니었으니, 2화와 3화에서 이미 단단히 박힌 미운 털만 아니었다면 확실히 평타급이라는 평가. 볼거리 쪽으로는 확실히 뭐......지극히 개인적인 욕망(...)과 관련된 부분을 제외한다면 괜찮습니다. 계속 이대로 평타라도 쳐준다면 좋겠습니다만......

별 없는 밤의 아리아와 루돌프 사슴코, 1권 출간 당시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이야기의 중심축을 잡아주는 가장 중요한 에피소드들의 무리한 축약으로 인해, 1화 방영 후에 기대했던 '명작까진 안될거 같지만 일단은 양작' 이라는 예측은 이제 그냥 부탁이니 평타라도 쳐달라는, 기껏 훌륭한 원작을 끌어들여놓고 망작을 만들어 놓지나 말라는 기원으로 바뀐지 오래입니다.
2화와 3화의 무리한 축약은 이미 26개 화 전반에 걸쳐서 돌이킬 수 없는 악영향을 끼친지라, 우리의 사랑스러운 멘붕마스터[...] 키리토 군이 어째서 지금의 키리토 군이 되었는가, 그리고 이야기의 가장 중요한 중심축인 키리토-아스나 간의 강철과도 같은 신뢰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가를 좀 더 자세히 설명했어야 하는데, 이제 양작이 되긴 완전히 물건너 간 것.

특히 키리토와 아스나의 관계는 양산형 모에물 따위에선 절대 찾아볼 수 없는, 안그래도 요즘 정말 보기 힘든 매우 이상적인 주인공-히로인 관계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데, 저 결속을 진정 감미롭게 만들어 주는것은 다름아닌 키리토의 멘탈상태거든요. 나의 사랑스러운키리토 군의 멘붕과 절망, 그리고 오열이 격렬해지면 격렬해질수록 두말할 필요없는 본처 아스나의 중요성 또한 덩달아 올라가는, 그야말로 제어불능으로 폭주하는 노심 안의 포지티브 피드백이라고도 할만한 매우 격렬하고 뜨거운 결속이야말로 본작의 중심축을 관통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일단 다음 화에서 다룰 권내사건, 아스나와의 공동수사에서 어느정도 수습을 해 줄 가능성도 있긴 했.......지만 이거 예고 보아하니 한편으로 땡칠 가능성 높네요?-_-
아주 곤란합니다 이거. 권내사건은 밀도는 몰라도 일단 물리적인 분량이 상당한 에피소드인데 그걸 한편으로 땡처리?! 다음화는 아무래도 진짜 평타냐 망작이냐의 갈림길에 설 지도 모르겠습니다.
SAO에서의 결혼이 설명되고 거기에 딸려오는 막장드라마[...]성 결말이 있으며, 그리고 SAO편과 GGO편, 들리는 얘기로는 4부에서까지 키리토와 대치하게 되는 최악의 PK 길드 래핑 코핀이 애니판 첫 등장으로 썩은내를 풀풀 풍겨주셔야 하는데......우와, 이거 애니에서 제대로 하려면 한 세편 박아야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는뎁쇼?


P.S:
우려와는 별개로 권내사건 애니판에서 기대하는 대사.

히스클리프: "왜 이런 가게가 존재하지.....?"

.......이건 레알 개그였음.[...]



P.S2:
알게이드의 결투 편은 역시 블루레이 특전?ㅋ



P.S3:
사악한 우주로리콘뤼체가 시리카란 이름 듣자마자 말하는게 "해석하면.....엉덩이 냄새?"
....에라 이.........ㅠㅠ
.......뭐, 나도 처음에 그생각 하긴 했다만, 우리 뇌가 썩은걸 굳이 곱씹어 봐야 했나혀......ㅠㅠ


P.S4:


이번편 최고 개그컷.
얘네들 1화에서 충공깽 먹은 걔들입니다.[...]
왼쪽이 그때 큐베 뺨치는카야바씨의 선물로 인해 넷카마질 들통난 그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용케 참 잘 살아남았군요. 게다가 시작도시에서 무위도식 하는 잉여도 아니라 중층레벨에서 나름 사냥도 하는듯ㅋ

덧글

  • silverstar 2012/07/29 15:05 # 삭제 답글

    ↙( ◕ ‿‿ ◕ )↘ : 좀 더 므흣한 연출을 원해?
  • H-Modeler 2012/07/29 22:59 #

    ......이렇게 된 이상 내가 마법소년이 되어서라도....!!![?!]
  • 아케미 호무라 2013/01/16 22:50 # 삭제

    인큐베이터!!! 또 무슨수를 꾸미는 거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