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odeler의 작전기동단 -3rd Echelon-

hmodeler.egloos.com

포토로그




소드 아트 온라인 5화 - 그럭저럭...? Animation


이번 화 아스나 베스트샷.[읭?!]



4화에 이어서 평타는 치고 있습니다.
권내사건까지 한 화로 퉁쳐버릴거 같아서 불안했는데, 이번엔 다행히 두 화로 분할. 근데 이자식들아, 2화랑 3화는 왜그랬는데.[...]
분량이 분량이다보니 역시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싶은 부분은 잘려나갔습니다. 다만 이전에 욕을 대차게 먹은 화들과는 달리 큰 영향을 끼칠 부분은 아닙니다. 하지만 역시 아스나가 한껏 힘들여서 명품옷[....]으로 둘둘감고 키리토 만나러 나오는건 좀 보고싶었습니다만....;;;
아, 그리고 히스클리프씨의 드립도 정말 기대하긴 했지만.....잘렸군요. 다만 두 화로 분할 할 경우 솔직히 잘려나가도 될 법한 부분이긴 하고, 그리고 본편을 다 읽고 외전으로서 읽을 때에 진정한 가치가 있는 개드립인지라, 사실 애니화에선 잘리는게 당연할 듯 합니다. 다만 이건 그 문제의 가게 부분만 뚝 잘라다가 특전영상으로 들어가기 딱 좋겠지요? 그 가게에서 벌어진 처절한 혈투[...........]를 그린 알게이드의 결투 에피소드도 특전영상으로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KoB 부단장으로서의 늠름한 아스나의 모습이, 원작에서는 짤막하게 언급하고 넘어간 공략회의에서 키리토와의 티격태격[...] 장면으로 묘사된건 꽤 환영. 물론 그 후의 아헤가오[....]로 이미지가 와르르르.....[...]
덤으로 회의장에서 눈에 띄는건 클라인과 풍림화산 길드. 클라인이 좀 개그캐긴 하지만 분명히 저 집단 역시 키리토나 아스나 등과 나란히 싸우는 최전선 공략파란 말이죠.


시계열 따라서 외전을 포함하는 구성을 채택함으로서, 1권 SAO편의 부실한 점, 특히 키리토-아스나의 관계 진전....이랄까, 신뢰 쌓기의 과정 묘사의 불충분함을 보완하는 선택은 좋습니다. 그게 딱 드러나는 것이 바로 이번 권내사건 편.  아마 다음화에 묘사될.....거라고 기대하는 결혼 이야기 등을 기대해 봐야겠지요. 여기서 기대해보는건 키본좌의 "그래. 아스나, 시험삼아 나하고....." 드립. 아, 솔직히 저순간의 키리토군은 좀 때려주고 싶긴 했다......[...]
다만 역시 별 없는 밤의 아리아(애니 2화)가 한 화로 무리하게 축약된것이 또 여기서 뼈아프게 다가오는군요. 덧없는 검의 론도는 통째로 잘려나갔고......

SAO 원작에서 부실한 점을 꼽는다면 역시 1권에서 키리토와 아스나의 진도가 너무 빠르다는 것, 즉 연애묘사가 부족하다는 건데, 만약 그런거까지 넣었으면 안그래도 두꺼운 SAO가 더 두꺼워졌을거라는게 문제. 원작 자체가 압축률이 높아요, 이거.[...]
사실 예전에 감상 라노베들 등급 매겨볼 때 소아온이 S급을 받지 못한 이유가 딱 이것입니다. 만약 그런 점까지 완벽했더라면, 아니면 두께 증가를 감수하고서라도 좀 더 내용을 할애했더라면 아이젠 플뤼겔이나 미니스커트 우주해적과 같은 반열의 등급 외 규격 판정이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그정도에 도달하지 못한건 역시 홈페이지 연재 모음의 태생적인 한계일까요.
저자 역시 문제를 인지했는지, 후에 나오는 외전들로 그 부분을 상당 부분 만족스럽게 메꾸고 있으며(덤으로 붙는 다른 내용들의 즐거움도!), 애니판에서는 시계열에 따라 외전들은 배치하여 스토리의 축선을 이어나가려 하고 있습니다.


일단 평타는 치고 있습니다. 작화는 꽤 마음에 들고요. 어째 4화에서 로리 시리카 작화에 매우 특별히, 본처인 아스나보다도 더 공을 들인 느낌이 나지만 뭐......넘어갑시다.[...]
지금은 일단 다음화에서 사고치지 않기나 바랄 뿐이겠군요. 다음화는 드디어 래핑 코핀의 썩은내가 작렬해 주셔야 하는데 말입니다.
아, 그리고 요루코 멘붕 작화는 꽤 맘에 들었음. 근데 저런건 우리의 사랑스러운 키리토 군한테도 짓게 했어야지....[...] 






P.S1:
......솔직히 이거 진짜 음.....다른거 전혀 신경 안쓰고 원작 팬으로서 취향을 팍팍 구겨넣자면......
1화 시작의 날, 2~4화 별 없는 밤의 아리아, 5화 덧없는 검의 론도, 6~7화 루돌프 사슴코, 8화 검은 검사, 9~11화 권내사건 이런 식의 여유있는 구성이 어떨까 합니다만, 제작진은 최소한 ALO까지 26개 화 안에 구겨넣을 작정인지라.....OTL

P.S2:
루돌프 사슴코 두 화로 늘리고, 키리토군 제대로 멘붕시키고 오열하게 만든 다음에 그 화들 엔딩곡도 MANTEN처럼 전용으로 했으면 그저 빨아댔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고있.......[...]

덧글

  • 루루카 2012/08/05 17:10 # 답글

    베스트 샷 동감이요~~~ ^_^`...
  • H-Modeler 2012/08/05 22:59 #

    아헤가오는 좋은겁니다....[?!]
  • 풍신 2012/08/05 19:07 # 답글

    히스클리프 씨의 드립은 어떤 의미에선 중요한 복선인데...잘렸더군요. (사람들이 그 한마디로 감 잡으면 안되니까?)
  • H-Modeler 2012/08/05 22:59 #

    어찌보면 굉장한 네타거리 아니겠습니까. 시스템적인 측면을 줄줄이 꿰고 있는 것도 그렇고.....;;
  • WeissBlut 2012/08/05 19:53 # 답글

    요루코 멘붕 작화는 왠지 쓰르라미도 생각나더라구요()
  • H-Modeler 2012/08/05 23:00 #

    멘붕씬에서 제 입가엔 살짝 미소가.....[...]
  • 구라펭귄 2012/08/06 00:13 # 답글

    뭐랄까 소설을 읽어봐도 원작 작가분이 연애이야기는 잘 못쓰는듯 ㅠㅠ
  • H-Modeler 2012/08/06 01:48 #

    네. 저도 딱 이사람 연애이야기에 약하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죠.
    .........작가의 연애경혐이 적은걸까효.....[...]
  • 구라펭귄 2012/08/07 08:55 #

    마법사였다...던가 ㅠㅠ
  • H-Modeler 2012/08/07 09:17 #

    저도 꽤 설득력 있는 의혹이라고 생각중입니다ㅋㅋㅋㅋ
  • 예랑 2012/08/07 15:49 # 답글

    사실 저도 시리카가 어째 더 공이 들여진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만,,,,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였나보네요 ㅠㅠ
  • H-Modeler 2012/08/07 15:52 #

    린큐버스[...]의 예를 볼 때도 그렇고, 작화하시는 분들 다 로리콘인거 같애요....ㅠㅠ
댓글 입력 영역